본문 바로가기

[방문] 일상 생활

[한국사-신생 블로그 소개] 한국사 공부를 쉽고 함께 하는 공간 'Start'

 

 

 

[한국사-신생 블로그 소개] 한국사 공부를 쉽고 함께  하는 공간 'Start'

 

코로나와의 전쟁이 길어지면서 평일 퇴근 후 주말에도 최대한 모임과 외출을 자제하고 있다.

간혹 카페에서 친구를 만나고 있거나, 약속이 생겨 밖에서 밥을 먹더라도 '중앙재난대책본부''대구시청' 에서 계속 문자가 날라오는데 마치 죄를 지은 기분이 들게된다.

'2M 건강거리 유지, 친구는 SNS로 만나요, 사회적 거리두기, 주말 모임 및 외출 자제, 실내체육활동금지' 등 우리 공무원님들 참 열일하고 계신다. 여러모로 고생 많은 분들이다. 함께 동참하자 코로나 예방 운동!

 

[안전 안내 문자]

 

업무 외 집에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다독왕이 되고 있다.  평소 세계사, 중국사, 한국사에 관심이 많다 보니 집에있는 도서도 대부분 역사 관련 서적 들이 많이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읽게 되더라. (고등학교때 공부하라 할땐 안하고..)

그러보니 2012년 대학생 시절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을 취득한 후 나 역시  한국사 공부를 게을리 했던 것은 사실이다.

 

'한국사' 관련 독서 과정에 문뜩 좋은 생각이 떠올랐다.

어차피 역사는 왕을 기준으로 기록되어 있으니 '고구려, 백제, 신라, 고려, 조선' 의 모든 왕을 정리하면 자연스럽게 '한국사' 공부가 되지 않을까? 혼자만의 학습이 아닌 블로그를 통해서 공유를 하면 어떨까?

 

상기 생각을 바탕으로 신생 블로그를 만들어 보았다.

"나라별 왕을 알면 역사가 보인다!"

 

서론이 길었다.

하기 주소가 새롭게 운영 예정인 '한국사' 공부를 위한 '국가별 왕'을 소개하는 공간이다.

https://smckorea.tistory.com/

역사 읽어주는 KIng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smckorea.tistory.com

 
역사에 흥미가 많은 초.중.고 학생들을 비롯해 대학생, 그리고 직장인들까지 포함하여 많은 도움이 되고 함께 학습하는 그러한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P.S _이제 시작하는 단계이기에 천천히 오랫동안 지켜 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