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헬창TV

[혈압관리] 고혈압 낮추는 방법, 칼륨 섭취

[혈압관리] 고혈압 낮추는 방법, 칼륨 섭취

오늘은 최근 3개월 정도 관심을 갖고 집중 관리중인 고혈압 예방법을 추천 드리고자 한다.

개인적으로 운동을 참 좋아하고, 지속적으로 몸관리를 했는데 작년 2019년도 약 1년간 이러한 관리에 실패하면서 몸무게가 인생 최대치에 도달한적이 있었다.

설마 설마한 건강검진 결과 역시 고혈압 주의 경보까지 발령 ㅠ-ㅠ 이제 서른 좀 넘었는데..맙소사.

그러보 보니 2016년도 부터 2019년까지 매해 시행한 건강검진 결과를 보니 혈압이 꾸준히 올랐네...

마지막 체크한 2019년 수축기 혈압이 139 나왔다. 140부터 고혈압으로 판단 내리기에 충격을ㄷㄷ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 ~ 이완기 혈압이 90mmHg 이상일 때를 고혈압이라 정의한다.

고혈압은 관상동맥질환과 뇌졸증 및 신부전 등 사람의 신체에 다양한 합병증을 야기 시켜 건강에 큰 위협 요소로 작용된다. 완전 교과서적 설명이다.

나 역시 무사안일 주의로 방치했기에 젊은 나이임에도 혈압 관리 신경을 쓰지 못했다. 혈압을 측정하기 전까지 뚜렷한 증상이 전혀 보이지 않으니 검사 혹은 치료의 필요성 조차 느끼지못함이 원인이라 생각된다. 젠장

 

 

위 사진은 제가 혈압 관리를 시작 할 시기에 측정한 혈압 치수다.

그래도 운동을 하니 혈압이 많이 내렸다!?

그럼 지금부터 꾸준히 실천했던 혈압 관리 2가지 방법을 소개하는데 효과가 매우 좋았다.

 

첫번째, 지속적인 주 4회 운동 실천
몸속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처리하는것은 운동 만큼 효과적인 방법이 없는듯 하다. 정말 최근 4개월 동안 주 4회는 무조건 헬스장에 나가서 근력 및 유산소 운동을 병행. 그 결과 체력도 좋아지고 우선 몸무게가 5키로 감량되는 급경사!!


두번째, 포타슘(칼슘) 섭취
영양제 개념으로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된다는 포타슘을 매일 매일 꾸준히 섭취 중. (하루 1알)
포타슘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은 혈액속 노폐물을 처리하여 우리 몸속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한다고 함.
내가 먹는것은 '나우푸드 포타슘 스트레이트' 라고 네이버 등 인터넷 검색하면 나온다. 가격도 저렴하고 확실히 혈압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 같다.

>

그럼 위의 두 가지 방법으로 얼마나 혈압이 많이 관리 되었는지 결과로 증명해 보겠다.

 

 

 

 

 

 

첫번째 사진은 운동+포타슘 섭취 두달 정도 때 혈압.

두번째 사진은 운동+포타슘 섭취 넉달 정도 때 혈압수치다.

측정시간대가 7시50분~8시, 비슷한 시간에 꾸준히 운동했따는 증거가 되겠다 ㅎㅎ

2019년 10월에 혈압이 무려 139가 나왔는데 지금은 124 :)

아무래도 영양제 보다는 지속적인 운동이 가장 큰 효과겠지?

마지막으로 제가 섭취중인 저렴한 포타슘 사진을 공지하며 마무리.

만원이 채 안되는 저렴한 가격에 180 캡슐이 들어있기에 3달치 복용이 가능하다.ㅎ 단 수입이라 배송까지 좀 걸리는 단점은 있다. 한 2주 정도??

 

 

 

 

 

하루라도 젊고 건강할 떄 더욱 건강을 챙겨야 한다 생각하는 일인이다.

시간이 없어 운동을 못한다는것은 비겁한 변명이맞다. 약자에게는 관대해도 본인에게 관대하면 안된다.

없는 시간이라도 시간을 만들어서 운동을 해야 몸과 마음 정신이 건강해진다. 

꾸준한 건강 관리로 의료실비에 의존하지 않고 내몸은 스스로 챙기는 슈퍼맨으로 거듭나길 당부드리며 이만